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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장 동일한 타겟 동일한 시장 개요

노파워블로거 2009. 6. 11. 15:28
12장 동일한 타겟 동일한 시장 개요

목 차
1. 개요

1. 의제를 설정하라
<웅진코웨이vs수도공사>
2. 웅진코웨이 선정의 의의
3. 정수회사와 수도사업소간 (경쟁, 대결구도) + 광고샘플이용
4. 의제를 내세운 결과 (정수기 보급 현황 현제와 과거..파악)
5. 의제 설정의 타당성 및 문제점 등

2. 중간 촉매자를 활용하라
<이지함 화장품>
1. 중간 촉매자란?
2. 이지함 화장품 소개
3. (주)이지함 화장품의 중간촉매자 활용배경
4. (주)이지함화장품의 중간 촉매자를 활용한 전략의 타당성
본 문
1. 개요
5부에서 소개되는 전술 아이디어는 `경쟁`의 관점은 별도로 고려하지 않고 다양한 사례를 통한 시장(타겟)과 제품의 두 가지 축을 중심으로 보게된다.



동일한 타겟
새로운 타겟
동일한 제품
깊이를 더해가는 전술들로서 경쟁자로부터 고객을 유인하거나 기존 고객의 사용량을 증대시킬 수 있다
여태까지 다루지 않던 새로운 유형의 고객들을 타켓으로 해서 진출 하는 것
새로운 제품
기존제품의 새로운 용도를 찾아내거나 제품을 변형하여 새로운 상황을 개발하는 방법
동일한 제품 동일한 타켓이 깊이를 더해가는 것이라면 새로운 타켓 새로운 제품은 넓이를 확장하는 전략이다



동일한 타겟-동일한 제품
1)새로운 의제를 설정
2)중간 촉매자를 활용
3)의무적인 소비를 창출
1. 의제를 설정하라
<웅진코웨이vs수도공사>
1> 의제설정 이란?
어떤 이슈가 토의거리가 되었기 때문에 의제로 삼을 수도 있지만 의제로 삼았기 때문에 토의 거리가 되는 경우가 있다.
‘새로운 의제 설정’은 기존에 소비자들이 생각해보지 못했던 새로운 의제를 제시함으로 소비자들로 하여금 ‘생각해 보도록’만들어 소비자들의 주의를 끄는 것이다.
교과서의 예로는 파스퇴르 우유-저온 살균/에이스침대- 침대는 가구가 아닙니다/아시아 나항공- 이 비행기 몇 년 됐어요? / 썬업- 과일을 삶아 드실 겁니까? 라고 혼자 외치기

2> 정수기 회사에서 내세운 의제와 선정 이유 등
웅진코웨이 외 정수기회사 VS 수도사업소

- 기업 연혁 및 사업영역
웅진코웨이개발(주)은 1989년 웅진그룹에서 미래산업의 주역으로 환경과 건강산업을 주 도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첫 출발에서 WQA(미국수질협회)의 정식회원으로 등록하고 일본 에 정수기를 수출하여 기술과 경험을 쌓기 시작하였다.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를 공급하는 환경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1993년 환경기술연구 소와 유구공장을 설립하면서 본격적인 연구, 생산체계를 갖추기 시작했다.
<그림 1> 웅진코웨이(주)의 사업영역 및 브랜드

원본 : 마켓팅전략론.hwp
URL : http://www.happycampus.com/report/view.hcam?no=107236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