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누군가는 반드시 찾아본다

잡학정보 아카이브

노파워블로 자세히보기

Report

내가 걸어온 일류국가의 길 을 읽고

노파워블로거 2009. 6. 11. 15:29
내가 걸어온 일류국가의 길 을 읽고

목 차
목차 없음

본 문
1942년 태평양 전쟁의 상처와 일본 점령을 겪고, 싱가포르에 새로운 경제를 건설하는 데 참여했던 사람들은 오늘의 젊은이들처럼 그렇게 낙천적일 수는 없는 상황에서 자신들의 가장 소중한 가치와 생존을 위한 기본적 조건으로서 국민이 반드시 선택해야 하는 정직하고 효율적인 정부의 끊임없는 노력과 열망의 산물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을 강조하는 지은이를 통해 국가를 향한 마음을 엿볼 수가 있었다.
이 책에는 제2차 세계대전 전의 싱가포르, 일본 강점기, 그리고 말레이시아에 속해 있던 2년 동안 일어났던 공산주의 폭동과, 그후의 민족 폭동을 겪었던 리콴유의 젊은 시절의 기록을 담은 내용이 있었고, 공산주의자들과 연합전선을 폈고 말레이의 일부로 살아남기를 시도했으나 모두 수포로 끝난 내용도 있었다.

원본 : 내가 걸어온 일류국가의 길 을 읽고.hwp
URL : http://www.happycampus.com/report/view.hcam?no=107236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