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누군가는 반드시 찾아본다

잡학정보 아카이브

노파워블로 자세히보기

스크랩←/청년계 소식

[새파란뉴스] 꿈 전도가 김수영 대구대에서 강연 가져...

노파워블로거 2013. 4. 20. 15:22

 여러분들의 꿈은 무엇인가요?’ 이 질문에 쉽고 자신있게 답을 할 수 있는지 먼저 물어보고 싶다. 나 자신도 한해 한해가 지나가면서 ‘나의 꿈은 무엇인가?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이 나의 꿈을 이루기 위한 일인가?’ 라며 되돌아 보게된다. 학점에 쫓기고 스펙을 위해 원하지 않은 봉사활동을 하느라 어릴적 꿈꿔오던 과학자, 의사, 대통령 등은 더 이상 생각지도 않는게 현실이다.

 이렇게 각박하며, 자신을 되돌아 볼 여유가 없는 상황속에서도 자신만의 꿈을 이루어 이제는 많은이들에게 ‘내가 꿈을 이룬 만큼 여러분들도 이룰 수 있다’며 강연을 통해 꿈을 전도하고 있는 드림파노라마 대표 김수영(33)씨가 18일(목)에 대구대에서 강연을 가졌다.

 

▲ 대구대에서 강연중인 김수영 작가

 많은 학생들이 초대를 원했던 강연자 중 한명인 그녀는 어릴적 문제아에서 서태지와 아이들의 ‘컴백홈’을 들으며 자종감을 가졌던 일, 검정고시에 합격하여 골든벨을 울리며 4년제 대학을 장학금을 받고 들어 갔으며, 세계 최대의 은행 중 하나인 골드만삭스 시절 암을 이겨내며까지 일을 하고, 런던에서 대학원을 나와 로열더치쉘에 입사하며 자신의 꿈을 이루었던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그리고 현재 그녀는 여기서 만족하지 않고 세계를 70여개국을 돌아다니며 꿈전도사로 활동 하기 시작한 이야기도 함께 들려주었다.

<김수영 작가 '세상을 바꾸는 시간' 강연 중 일부 [참고영상]>
http://www.youtube.com/watch?v=pntCJbiVMGk&feature=player_detailpage

 

▲ 꿈과 희망을 전달하고 있는 김수영 작가



 강연에서 그녀는 많은 학생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며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이 강연을 들은 대구대 이신형(12학번, 영어영문학과)군은 “재수를 하던 시절 김수영씨의 책을 읽으며 힐링을 했었는데 책으로만 뵙던 분을 오늘 실제로 뵐 수 있어서 정말 감동이었다.” 라며 기뻐했을 뿐 아니라, “할 수 있는 일이라서 할 수 있는 게 아니라, 하니까 할 수 있는 거다” 와 "에베레스트나 동네 뒷산이나 첫 걸음을 떼기가 힘들 뿐, 걸으면 다 똑같다"라는 말이 기억에 남는다고 전했다. 늘 하고 싶은 건 참 많은데 두려움도 많고 자신감도 상실한 요즘, "질러라! 가장 완벽한 시기는 지금이다!"라는 작가님의 말 한 마디에 용기를 얻어 더 열심히 꿈을 꾸며 살아야겠다고 말했다.

 이번 강연으로 바쁜 이 시기에 자신을 되돌아보고 도약할 수 있는 깨우침을 주는 기회가 되었다고 강연에 참석한 학생들은 한 목소리로 말했다.

편집인 김정식(gentlekjs@hanmail.net)

< 저작권자 ⓒ 청년들의 인터넷정론지, 새파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원문 : http://www.uthnews.com/community/board.asp?mIDX=34&bg_idx=10&cnt_menu=1&cnt_sub=1&cnt_sn=0&bc_idx=&page=1&searchoption=&searchstring=&bmode=detail&b_idx=118&pass_read=8182

청년이 만드는 인터넷신문, 새파란뉴스

홈페이지 : http://www.uthnews.com/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uth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