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누군가는 반드시 찾아본다

잡학정보 아카이브

노파워블로 자세히보기

Report

개인 미디어 시대의 도래 (발표자료)

노파워블로거 2009. 5. 19. 18:28
개인 미디어 시대의 도래

목 차
서론 1. 이 주제를 선정하게 된 계기
2. 연구방향과 목적

본론 3. 인터넷 개인미디어 시장의
각 미디어 별 생존 전략
4. P세대들의 개인미디어 사용 실태
5. 개인미디어로 인한 악 기능

결론 6.앞으로의 개선방안
7.우리 조원들의 생각
본 문
서론
1. 이 주제를 선정하게 된 계기
온라인 매체에 요즘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한 `미니 홈피’ 와 ‘블로그’가 빠른 속도로 확장-1인 미디어시대‘의 확산
2. 연구방향과 목적
개인 미디어의 다양화와 효용성
  개인미디어의 적극적인 활용 면에서 보면
인터넷이 가장 편리하면서도 강력한 도구로
사용
표본: “네이버 블로그”와 “싸이월드” “파란닷컴”
매체들이 가지는 특성과 그와 함께 동반되는 문제점과 해결 방안에 대해 조사

본론
3. 인터넷 개인미디어 시장의 생존전략법과 현 개인미디어의 실태
-각 미디어의 특징- ‘우리 싸이트로 오세요’
싸이월드 : 편집이 자유롭지 않아 답답하다는 불만도 있지만 누구나 이용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음. 또한, 편집과 테두리 기능 등을 제공하면서 이미지 게시물에서의 우위적 위치를 차지함
네이버 블로그 : 작성자가직접 편집으로 인한 텍스트 중심, 게시물은 정보와 지식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데, 네이버 측은 검색 기능을 지원함으로써 정보로서의 텍스트에 더욱 힘을 싣고 있음
파란닷컴 : ‘아이디스크’라 불리는 저장공간
음악 및 동영상 등과 연계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블로그

원본 : 마지막_컴이해_파포.ppt
URL : http://www.happycampus.com/report/view.hcam?no=55371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