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누군가는 반드시 찾아본다

잡학정보 아카이브

노파워블로 자세히보기

일상/추천&소개

브랜드매니저(브랜드관리사)?

노파워블로거 2013. 12. 12. 12:26

 

 

브랜드관리사/브랜드매니저(Brand Manager)?

 

브랜드관리사란.. 서비스에 대한 기획과 전략 수립 그리고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고 무형자산인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기업이나 일상생활에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직업입니다. 또한, 브랜드의 인지도를 확산시킴과 동시에 잠재적인 수요를 증가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직종입니다.

 

브랜드는 상품이나 기업을 타 경쟁 브랜드로부터 명황히 구별지어주며, 소비자의 구매 의식이나 구매 시점에서의 선택 행동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브랜드매니저(Brand Manager)는 기업이나 상업체등에서 브랜드와 관련된 업무(개발, 가치분석 및 평가, 마케팅, 홍보 등)을 담당하며 브랜드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를 하는 전문가입니다.

 

 

 

브랜드매니저 취업정보?

 

브랜드매니저가 되기에 적절한 학과는 없습니다.

현재 다양한 학과의 전공자들이 브랜드매니저로 활동하고 있으며 다만, 브랜드매니저로 활동하고자 한다면?

마케팅 상식을 필수 이며 브랜드매니저 자격증 취득 이후 기업, 일반기업의 마케팅 부서로 취업이 가능하며 경력을 쌓은 이후 프리랜서로 활동이 가능합니다.

 

 

브랜드매니저 시험정보?

 

예전에는 브랜드관리사 1,2급으로 나뉘어졌지만 지금은 브랜드매니저로 통합되었습니다.

사단법인 한국브랜드마케팅협회와 한국브랜드관사회가 주관하는 시험으로 1년에 2번 시험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