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누군가는 반드시 찾아본다

잡학정보 아카이브

노파워블로 자세히보기

스크랩←/청년계 소식

조선일보 공익섹션 더 나은 미래, 소셜에디터스쿨 ‘청년, 세상을 담다’수강생 모집 (새파란뉴스)

노파워블로거 2015. 6. 10. 19:14

조선일보 공익섹션 더 나은 미래, 소셜에디터스쿨 ‘청년, 세상을 담다’수강생 모집 (새파란뉴스)


 조선일보 공익섹션 ‘더 나은 미래’는 6월 1일부터 26일 오후 6시까지 소셜에디터스쿨 ‘청년, 세상을 담다’ 4기 수강생을 찾고 있다. 

 

 소셜에디터(Social Editor)란, 아동·장애·노인·환경 등 복지 이슈를 발굴하고 비영리단체,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소셜벤처 등 비영리섹터 및 CSR 전반의 소식을 전하는 공익 관련 콘텐츠 전문가를 말한다. 

 

 현대해상, 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가 공동주최하는 ‘청년, 세상을 담다’는 국내 최초로 공익 분야의 저널리스트 및 언론인을 양성하는 아카데미이다. 

 

 아동·청소년·장애·노인 등 복지 사각지대는 물론 기업 사회공헌·CSR·NPO·사회적기업·협동조합 등 영리와 비영리를 넘나드는 이슈를 바탕으로 인터뷰·르포·심층 기획 기사 등 다양한 형태의 글쓰기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조선일보 공익섹션 더나은미래 기자들이 멘토로 참여해 4기 수강생들의 글쓰기를 지도한다. 

 

 예비 저널리스트 및 언론인 또는 향후 사회적기업, NGO·NPO, 소셜벤처, 기업 사회공헌 부서 등에 취업 또는 창업을 앞둔 청년 혹은 현직에 있는 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청년, 세상을 담다’ 4기에 참여하고 싶은 지원자는 <청년, 세상을 담다> 지원서 접수 홈페이지(goo.gl/iAK1VQ) 중 ‘지원서 작성하기’에서 접수할 수 있다.

 

김상진 기자






< 저작권자 ⓒ 청년들의 인터넷정론지, 새파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출처 : 대학생들의 필요언론, 새파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