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관련 용어 정리 |
목 차 |
목차 없음 |
본 문 |
클릭앤모타르(clicks-and-mortar) - 오프라인과 온라인 전략 모두를 활용하는 조직 고객관계관리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고객과 관련된 기업의 내외부 자료를 분석, 통합하여 고객 특성에 기초한 마케팅 활동을 계획하고, 지원하며, 평가하는 과정, CRM은 고객 데이터의 세분화를 실시하여 신규고객 획득, 우수고객 유지, 고객가치 증진, 잠재고객 활성화, 평생고객화와 같은 사이클을 통하여 고객을 적극적으로 관리하고 유도하며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전략을 통하여 마케팅을 실시한다. 전사적자원관리(Enterprise Resource Planning) - 전사적 관점에서 기업의 다양한 프로세스들을 통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구축. ERP - 전사적 관점에서 기업의 다양한 프로세스들을 통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구축 e-transformation - 브릭앤모타르 기업이 클릭앤모타르 기업들로 변화되는 현상 아웃소싱 (outsourcing) - 기업 업무의 일부 프로세스를 경영 효과 및 효율의 극대화를 위한 방안으로 제3자에게 위탁해 처리하는 것을 말한다. 다른 의미로는 외부 전산 전문업체가 고객의 정보처리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장기간 운영·관리하는 것을 뜻하기도 한다. 기업 업무의 일부 프로세스를 경영 효과 및 효율의 극대화를 위한 방안으로 제3자에게 위탁해 처리하는 것을 말한다. 다른 의미로는 외부 전산 전문업체가 고객의 정보처리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장기간 운영·관리하는 것을 뜻하기도 한다. B2C(Business to Customer) - 기업이 개인 고객을 상대로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형태의 e-비지니스 |
원본 : word.hwp |
URL : http://www.happycampus.com/report/view.hcam?no=6601305 |
'Repor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루투스 (0) | 2009.05.19 |
---|---|
블루투스 (0) | 2009.05.19 |
정보보안& 보안전문가 (0) | 2009.05.19 |
IPv6 (IPv4와 IPv6의 비교,차이..네트워크,통신망,) (0) | 2009.05.19 |
e-business 용어 (무료 리포트) (0) | 2009.05.19 |
web 2.0 (0) | 2009.05.19 |
인맥관리에 대하여 (0) | 2009.05.19 |
인간 머큐니케이션에 관한 나의 고찰 (무료 리포트) (0) | 2009.05.19 |
인생의 목적,목표 (0) | 2009.05.19 |
공기업의 민영화 (0) | 2009.05.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