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누군가는 반드시 찾아본다

잡학정보 아카이브

노파워블로 자세히보기

스크랩←/청년계 소식

[청년언론 새파란뉴스] '4대악 척결' 청소년-청년(대학생) 단체 출범

노파워블로거 2013. 8. 14. 15:14
- ‘The 안전한 대한민국 만들기’캠페인본부 출범식 개최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 'The 안전한 대한민국 만들기' 켐페인본부 출범식에서 4대악 근절을 위해 참가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The 안전한 대한민국 만들기 캠페인본부(이하 캠페인본부)’는 지난 13일(화) 오후 3시 30분 청소년·대학생·청장년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출범식을 개최했다.

 ‘The 안전한 대한민국 만들기’캠페인은 대한민국을 병들게 하고 있는 4대악(성폭력, 가정폭력, 학교폭력, 유해식품) 근절 등을 통한 안전한 우리 사회 구현을 위하여, 국민 모두가 함께하는 예방운동 및 대국민운동을 벌이고자 청소년·청년·기성세대는 물론 학내·시민사회단체가 한마음 한뜻으로 진행 중인 참여형 캠페인이다.

 캠페인본부는 출범선언문에서 "인간의 기본적 목표인 행복하고 안전한 사회, 웃을 수 있는 사회를 꿈꾸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한다"면서 "4대악 및 사회적으로 문제시되는 강력범죄 등의 근절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향후, 캠페인본부는 청소년·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서포터즈 운영 및 안전교육실시와 범국민적 안전의식 확산을 위한 플래시몹, 거리캠페인 등을 수시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 'The 안전한 대한민국 만들기' 켐페인 공동대표단이 4대악 근절을 위한 약속 손도장 퍼포먼스를 하고 있는 모습.


 캠페인본부에는 '시대정신 청년위원회' '바른사회대학생연합' '바이트' '새파란뉴스' 'BENC' '계명대학교 총학생회' '대구대학교 총학생회' 등 26개 단체가 참여해 향후 '4대악' 근절을 위한 문화 참여형 캠페인을 벌여나갈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을 공동 주최한 새파란뉴스의 김정식 편집장은 "일회성 행사가 아닌 지속적인 참여형 캠페인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상욱 기자 (guqdls@naver.com

< 저작권자 ⓒ 청년들의 인터넷정론지, 새파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출처 : http://www.uthnews.com?CmtQs=633

 

 

 

 

청년이 만드는 새파란뉴스

 

우리 시대 고독한 청년들에게 힘이 되어주는

순수 청년언론, 새파란뉴스